class Animal{
String type;
String food;
Animal(String type, String food){
this.type = type;
this.food = food;
}
void print() {
System.out.println(type+" -> "+food);
}
}
public class Q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String[] at = {"원숭이","개","닭","돼지"};
String[] ft = {"바나나","뼈다귀","모이","여물"};
Animal[] ani = new Animal[4];
for(int i = 0;i<ani.length;i++) {
ani[i] = new Animal(at[i], ft[i]);
ani[i].print();
}
String temp = ani[3].food;
for(int i = 3;i>0;i--) {
ani[i].food = ani[i-1].food;
}
ani[0].food = temp;
temp = null;
for(int i = 0;i<ani.length;i++) {
ani[i].print();
}
}
}
위의 설명처럼 Animal class를 만들고 그 class를 이용해서 class 배열을 만들고 각각 먹이까지 세팅을 해줍니다.
그 이후에 간단한 로직을 통해서 먹이를 하나씩 그 다음 동물로 보내고 마지막 동물의 먹이인 여물을 원숭이에게 넘겨주면
프로그램이 완성이 됩니다.
결과 화면